제1조(목적)
본 약관은 (주)아모스 (이하 “회사”)의 인터넷 서비스(이하 “서비스”) 이용자가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이용자와 회사의 권리, 의무, 책임
사항과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약관의 공지 및 효력과 변경)
- 1. 본 서비스는 이용자가 본 내용에 동의하는 것을 조건으로 이용자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며 이용자가 본 약관에 동의 하였을 시, 본 서비스에 관한 모든 행위는
이 약관에 우선적으로 적용될 것입니다.
- 2. 본 서비스는 온라인상, 전자우편 기타의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하고 합리적인 사유가 발생하였을 시는 사전 고지 없이 이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된 사항은 위와 같은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별도로 정하지 않는 한 이용자가 약관을 통지받은 때부터 효력이 발생됩니다.
- 3. 이용자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아니하는 경우, 이용자는 이용자등록을 취소할 수 있으며, 계속 사용하는 경우에는 약관 변경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됩니다.
제3조(약관의 게시와 개정)
- 1.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을 "이용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화면에 게시합니다.
- 2. "회사"는 "약관의규제에관한법률", "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등에관한법률(이하 "정보통신망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 3.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서비스의 초기화면 및 공지사항에 그 적용일자 7일 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적용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한 약관의 개정의 경우에는 공지 외에 일정기간 서비스 내 전자우편, 전자쪽지, 로그인시 동의창 등의 전자적
수단을 통해 따로 명확히 통지하도록 합니다.
- 4. 회사가 전항에 따라 개정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하면서 이용자에게 7일 기간 내에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의사표시가 표명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공지 또는 통지하였음에도 이용자가 명시적으로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한 경우 이용자가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 5. 이용자가 개정약관의 적용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회사는 개정 약관의 내용을 적용할 수 없으며, 이 경우 이용자는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기존
약관을 적용할 수 없는 특별한 사정이 있는 경우에는 회사는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4조(약관의 해석)
본 약관에서 명시하지 않은 사항은 전기통신사업법 등 관계 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5조(개인정보보호 의무)
"회사"는 "정보통신망법" 등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법 및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됩니다. 다만, "회사"의 공식 사이트 이외의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또한
"회사"는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해 노출된 정보에 대해서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6조(회사의 의무)
- 1. "회사"는 관련법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계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
노력합니다.
- 2. "회사"는 "이용자"가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해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취급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 3. "회사"는 서비스이용과 관련하여 "이용자"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이를 처리하여야 합니다. "이용자"가 제기한
의견이나 불만사항에 대해서는 게시판을 활용하거나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이용자"에게 처리과정 및 결과를 전달합니다.
제7조(이용자의 의무)
1. "이용자"는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 ⅰ. 솜씨자랑, 이벤트 등 정보 입력 시 허위내용의 등록
- ⅱ. 타인의 정보도용
- ⅲ. "회사"가 게시한 정보의 변경
- ⅳ. "회사"의 운영진, 직원 또는 관계자를 사칭하는 행위
- ⅴ.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 ⅵ. "회사"와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 ⅶ.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 ⅷ.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서비스"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 ⅸ. 회사의 동의 없이 영리를 목적으로 "서비스"를 사용하는 행위
- ⅹ.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2. "이용자"는 관계법, 이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서비스"와 관련하여 공지한 주의사항,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제8조(서비스의 제공 등)
- 1. "회사"는 본 서비스를 이용하는 "이용자"와 “협력사”를 구분하여 서비스 메뉴 등의 이용에 차등을 둘 수 있습니다.
- 2. 회사는 "서비스"를 일정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 별로 이용가능시간을 별도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러한 경우에는 그 내용을 사전에 공지합니다.
- 3. "서비스"는 연중무휴, 1일 24시간 제공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 4.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두절 또는 운영상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사"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 5. "회사"는 서비스의 제공에 필요한 경우 정기점검을 실시할 수 있으며, 정기점검시간은 서비스 제공화면에 공지한 바에 따릅니다.
제9조(권리의 귀속)
- 1. "서비스"에 대한 저작권 및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됩니다. 단, "이용자"의 "게시물" 및 제휴계약에 따라 제공된 저작물 등은 제외합니다.
- 2.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이용자"에게 "회사"가 정한 이용조건에 따라 콘텐츠 등을 이용할 수 있는 이용권만을 부여하며, "이용자"는 이를 양도, 판매,
담보제공 등의 처분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제10조(책임제한)
- 1.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 2. "회사"는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3.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4. "회사"는 "이용자" 간 또는 "이용자"과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거래 등을 한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 5.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6. "회사"는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교체, 정기점검, 공사 등 부득이한 사유로 발생한 손해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 7. "회사"는 이용자의 컴퓨터 오류에 의해 손해가 발생한 경우, 또는 "이용자"의 신상정보 및 전자우편 주소를 부실하게 기재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1조(준거법 및 재판관할)
- 1. "회사"와 "이용자" 간 제기된 소송은 대한민국법을 준거법으로 합니다.
- 2. "회사"와 "이용자"간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민사소송법 상의 관할법원에 제소합니다.
부칙
본 약관은 2015년 12월 30일부터 적용합니다.